자고일어나면 붓는 몸 붓기빼는 차 5가지

안녕하세요 생활팁저장소입니다
요즘 무더운 날씨덕에 저녁에 맥주한잔 자주 하시나요 ? 저는 잦은 야식으로 인하여 자고 일어나면 얼굴이 자주 붓고 몸도 무거워질때가 종종 있는데요 그냥 지나치던 붓기가 계속 누적되면 몸에서는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요? 오늘은 붓기가 생기는 이유와 붓기를 빼는데 도움이 되는 재료로 쉽게 접할 수 있는 차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몸이 붓는 원인 (부종)

1. 과도한 염분 섭취: 자고 일어났는데 몸이 부어있으면 왜이럴까? 돌이켜 생각하면 그전날 먹은 음식으로 인한 원인이 가장 크다고 합니다. 평소보다 많은 소금을 섭취하면 체내의 염분 농도가 높아져 수분이 보존되어 부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앉아 있는 시간 증가 : 장시간 앉아 있는 생활은 혈액순환을 저해하고 체액이 균등하게 분포되지 못해 부종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현대인의 특성상 앉아서 일하는 분들이 많은데 정기적인 운동과 움직임을 통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노력하셔야 합니다. 의도적으로라도 화장실이나 잠깐의 5분 휴식은 몸에게 좋은 역할을 줍니다.

3. 여성의 호르몬 변화: 생리주기나 임신과 같은 여성의 호르몬 변화는 체액 노폐물의 제거를 어렵게 하여 부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붓기 빼는데에 도움이 되는 재료로 쉽게 접할수 있는 오이 , 수박, 아스파라거스 , 파슬리, 토마토와 같은 식품이 있습니다. 앞서 소개해 드린 재료는 칼로리가 낮고 이뇨작용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여 노폐물을 체내에서 배출하는데 탁월한데 현대인의 특성상 재료를 통째로 먹기는 힘들지요, 그래서 오늘은 붓기 빼는데 도움이 되는 차 5가지를 소개해 드리려고합니다

붓기빼는데 도움이 되는 차 5가지

1. 녹차 #성분 (카테킨, 폴리페놀, 카페인, 아미노산, 비타민 C, 비타민 E )

녹차는 다양한 항산화 물질과 카테킨을 함유하고 있어 염증을 줄이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이뇨작용을 촉진하여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고 부종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에너지 소비를 높이고 체중 관리를 지원하며,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여 감염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대사 속도를 높인다는건 체내 에너지 움직임에 도움을 주어 체중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오이차 #성분 (수분, 식이섬유, 비타민 C, 칼륨, 마그네슘)

오이차는 오이의 수분과 식이섬유를 추출하여 만든 차로, 체내 탈수 예방과 염분 배출을 돕는데 효과적입니다. 염분의 배출로 인해 부종을 완화하고 소화를 원활하게 하여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오이차는 체내 불필요한 노폐물을 배출하여 부종을 완화하고 혈액 순환이 개선되어 피로감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생강차 #성분(생강롤, 생강올레오레진, 항산화 물질)

생강차는 소화를 원활하게 도와 식사 후의 불쾌한 느낌을 완화시키고, 배출 기능을 촉진하여 노폐물을 체내에서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생강은 항염증 작용을 통해 염증을 억제하고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도와줍니다.

4. 달맞이꽃차

달맞이꽃차는 이뇨작용을 촉진하여 노폐물과 염분을 체내에서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염증을 줄이고 소화를 원활하게 도와 부종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간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레몬차 #성분(비타민 C, 항산화물질, 레몬산)

레몬차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을 통해 염증을 억제하고 부종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레몬의 신진대사 촉진 효과로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고, 물분 보충으로 체내 탈수 예방과 레몬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상큼한 향과 맛은 기분을 상쾌하게 만들어 몸의 무거움을 해소시켜줍니다

이러한 다양한 차들은 염분 및 노폐물 배출을 돕고 체내 탈수 예방에 효과적으로 작용하여 붓기를 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가끔씩 느끼는 부종은 지나치지 마시고 차로 관리하시면 무거운 몸을 조금이라도 가볍게 해주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차로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